계명대학교 대구동산병원(병원장 서영성)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년 AI 바우처 지원사업’에 선정되었다.

‘2022년AI 바우처 지원사업’은 의료기관, 중소·벤처·중견기업 등이 단기간 내에 최적의 AI를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국내 AI솔루션기업에게 새로운 시장 창출의 기회를 제공하는 정부 지원 사업이다. 사업기간은 2022년 4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7개월이며, 인건비, 솔루션비, 인프라 구축비 등 선정된 과제 당 최대 3억원(총예산 980억원)의 연구비를 지원한다.

계명대학교 대구동산병원은 서류평가, 발표평가, 사업비 심의의 과정을 통해 ‘AI 솔루션 도입과 스마트 병원 구축’ 과제로 최종 선정되었다.

계명대학교 대구동산병원은 이번 사업을 통해 4가지 AI 솔루션(▲Chest X-ray ▲DeepBrain ▲BoneAge ▲Fundus AI)을 도입하여 각종 X-ray 이중 및 보조판독, 스마트 건강증진센터, 소아 성장클리닉, 고혈압 당뇨환자의 2차 합병증 조기 진단 등 병원 전반의 영역에 AI 솔루션을 활용할 예정이다. 인공지능을 활용한 이중 판독시스템을 통해 진단의 정확도 및 신속성을 높이고, AI 분석 리포트를 제공하여 환자 이해도가 증가될 것으로 기대된다.

계명대 대구동산병원 서영성 병원장은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전문의가 비정상소견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 판독 협진 활성화로 검진자들이 더 정확하고 빠르게 진단을 받을 것이다. AI 솔루션 도입이 발판이 되어 앞으로도 지역민에게 만족도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