챌린지 형식 통해 금연 실천의 계기 제공 및 건강한 금연 습관 만들기 독려

한국존슨앤드존슨(대표 백준혁)은 흡연자에게 금연 실천의 계기를 마련하고 올바른 금연방법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금연습관 만들기, 금연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금연 챌린지는 매일매일 흡연 욕구를 참는 챌린지 형식을 빌어 성공에서 오는 성취감을 통해 흡연 습관을 금연 습관으로 바꾸는 금연 시도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또한, 성공적인 금연을 도와주는 올바른 금연법과 금연보조제의 효과 및 사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챌린지는 건강 습관 만들기 앱 챌린저스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11일부터 1주일간 참여자를 모집한 후 18일부터 약 2주간 진행된다. 챌린지 기간에는 물마시기, 운동하기, 금연껌씹기, 보건소 상담받기 등 금단 증상 관리법 인증샷을 챌린저스 앱 및 개인 SNS에 올리면 된다.

챌린지 성공자 전원에게는 금연 인증서가 제공되며, 참가자들의 챌린지 성공담은 니코레트의 올바른 금연법 관련 콘텐츠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한국존슨앤드존슨 SelfCare 사업부 김한나 Group Brand Manager는 “코로나19 이후 금연의 중요성은 더 강조되고 있지만 흡연자들에게 금연은 시도하기 어려운 문제”라며, “이번 금연 챌린지는 많은 흡연자들이 금연을 보다 쉽게 시작해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에서 시작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금연 실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노하우를 공유하는 문화가 활성화됐으면 하며, 금연 챌린지가 많은 사람들이 금연 목표를 달성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많은 금연자들을 지속적으로 응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