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감염병 대비 위한 대응 방안 마련 기대

대한의사협회(회장 이필수)는 12일 오후 1시부터 ‘오미크론 대유행 이후 코로나19 미래와 대책’을 주제로 의협 용산임시회관 7층 회의실에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관련 분야 전문가들이 모여 오미크론 대유행 이후 우리 사회의 변화된 생활양식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한 준비 방안 등을 모색한다.

김이연 홍보이사가 사회를 맡고, 이필수 회장의 개회사와 백경란 질병관리청장의 영상 축사를 시작으로 ‘코로나19 현재 상황과 미래’를 주제로 한 1부 순서와 ‘다가올 코로나19 전망과 변화’를 다룰 2부 순서가 진행된다.

의협은 “이번 세미나가 의료정책 수립 시 전문가의 의견 반영에 대한 공감대 확산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하고, “의협이 보건의료 전문가단체로서 코로나19 상황에서 감염병 대응 및 대책 방안 마련에 앞장서 그 전문성을 높인다면 이를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국민 건강을 지킬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세미나는 염호기 의협 코로나19대책전문위원회 위원장이 제1부, 박진규 의협 부회장이 제2부 좌장을 맡고, 질병관리청 정통령 총괄조정팀장, 한림의대 강동성심병원 김재석 교수, 이대목동병원 천은미 교수, 고대의료원 안산병원 최원석 교수, 한림대성심병원 박성훈 교수, 노원구의사회 조문숙 회장, 순천향대 부천병원 백애린 교수, 고대 예방의학과 최재욱 교수, 중앙일보 신성식 기자 등이 주제 발표자로 나선다.

세미나는 유튜브 채널 KMA-TV로 실시간 중계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