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사전등록 오픈, 8월 28일 개최, 필수 이수 과목 2평점 포함

제19차 경기도의사회 온라인 학술대회가 8월 28일 개최된다. 경기도의사회 학술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2020년부터 온라인으로 진행돼 왔다.

경기도의사회는 이번 학술대회가 최근 의학 지식뿐만 아니라 노무와 급여 기준, 의료법 등 회원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들로 준비됐으며, 예년과 같이 필수과목을 2평점 준비했다고 밝혔다.

필수과목은 2019년 의료인 면허신고 대상자부터 필수 이수해야 하는 평점으로, 면허 신고년도 직전 3년간의 24평점 중 2평점을 필수평점으로 이수해야 한다. 올해 면허신고 대상자가 아직 필수평점을 이수하지 못했다면 먼저 이수하고 면허신고를 진행해야 한다.

강의는 A와 B 강의장에서 진행되며, 1부(필수평점 강의)와 3부는 A&B 통합강의로 진행되고 2부와 4부는 A와 B 강의장에서 각각 강의가 진행된다.

1부 첫 강의에는 ‘진료실에서 알고 있어야 할 의료법(사례 중심으로)’을 주제로 브라이튼 법률사무소 고한경 변호사가 필수과목 강의를 진행하고 두 번째 강의는 제34대 경기도의사회 이동욱 회장이 ‘진료실에서 알고 있어야 할 의료분쟁(사례 중심으로)’을 주제로 필수과목 강의를 진행한다.

2부 A 강의장에서는 ‘코로나 19의 치료와 예방, 어디까지 왔나? 최신지견과 향후 대응 전략’, ‘포스트코로나 새로운 신종 전염병에 대해서’를 주제로 삼성서울병원 강철인 교수와 아주대학교병원 최영화 교수가 강의를 진행하고, 같은 시간 B 강의장에서는 ‘다양한 임상 상황에서 최선의 고혈압 약제 선택’, ‘가장 흔한 탈모증, 안드로겐 탈모증에 대하여’를 주제로 분당서울대학교병원 강시혁 교수와 아주대학교병원 최지웅 교수가 강의를 진행한다.

3부에서는 ‘mRNA 백신의 현재와 미래’,‘빠르고 강력한 위산 분비 억제제 K-cab’를 주제로 모더나코리아 김희수 부사장과 아주대학교병원 이기명 교수의 강의가 진행된다.

4부 A 강의장에서는 ‘슬기로운 의사생활을 주제로 현지조사 A to Z, 의료 정책 - 우리의 현재, 그리고 미래’를 경기도의사회 소군호 의무보험부회장(회원민원고충처리센터장)과 강봉수 총무부회장이 진행하고, B 강의장에서는 ‘치매의 진단, 치료 및 예방에 대한 최신 지견’, ‘임신, 출산 그리고 갑상선’, ‘1차 의료기관에서 변비 약물 및 비약물 치료의 실제’등의 강의를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박영호 교수, 차의과학대학교일산차병원 임창훈 교수, 좋은숨김휘정내과의원 김용성 원장이 진행한다.

한편, 경기도의사회는 홈페이지(www.ggkma.org)에서 학술대회 사전등록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