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 의과학대학교 분당차병원(원장 최중언) 척추센터(센터장 신동은 교수)가 오는 29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이 병원 지하2층 대강당에서 척추 무료공개강좌 ‘시민을 위한 튼튼 척추교실’을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최중언 분당차병원장의 행사 소개를 시작으로 ▲요통의 감별 및 진단(정형외과 신동은 교수) ▲척추재활운동(재활의학과 류주석 교수) ▲통증 잡는 주사치료(마취통증의학과 김태완 교수) ▲다양한 척추 수술(신경외과 신동아 교수) ▲질의응답 및 무료 골다공증 검사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척추질환은 뼈 디스크 신경 관절 등 매우 복잡한 조직이 얽혀 발생하고 그 원인이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적절한 치료와 꾸준한 관리가 필수다.
 
최근에는 인터넷 등을 통해 효과가 검증되지 않은 각종의 최신 수술법이 환자를 유혹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필요 없는 수술을 받거나 각종 부작용으로 고통을 받는 경우가 많다.
 
신동은 센터장(정형외과)은 “최근 젊은 층에도 척추질환이 흔하게 발생하는 만큼 척추 건강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필수다”며 “이번 공개강좌는 척추 건강에 대해 이해를 높이고, 질환의 조기발견 및 치료에 도움이 되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 건강강좌는 척추건강에 관심 있는 일반인 이라면 누구나 사전등록 없이 무료로 참석이 가능하다.
 
문의 : 분당차병원 척추센터 (031-780-5289)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