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MZ세대의 자기관리 열풍에 발맞춰 다양한 제품들 선봬
건기식 업계들도 때와 장소 불문하고 루틴에 맞춰 복용 가능한 휴대성과 편리성 갖춘 자기관리템 인기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자기관리가 화제다. 셀프케어족으로 불리며, 신체적, 정신적 건강 관리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보이고 있다. 매일 오운완(오늘운동완료) 실천 및 인증을 하는 등 시간과 장소 구애 없이 자기관리 실천이 보편화되고 있다. 

이런 특징은 소비 행태에도 영향을 주고 있다. 호캉스를 선택할 때도 호텔숙박과 오운완을 연결한 스포츠케이션을 즐길 수 있는 상품을 선택하고, 음료 루틴을 정하고 정해진 음료를 시간과 장소에 맞춰 마시기도 한다.  

 건강기능식품도 예외는 아니다. 성분이나 효능은 기본이고, 자신의 루틴에 따라 어디서든 손쉽게 복용할 수 있는 휴대성 좋고 편리한 스틱형 패키지 제품이 MZ세대의 관심을 끌고 있다.

#파우치에 쏘옥~ 언제 어디서든 장건강과 스트레스 케어하는 종근당바이오 ‘에브리바이옴 릴렉스’

유산균 전문기업 종근당바이오는 지난 9월 MZ세대에게 꼭 필요한 스틱형 유산균 ‘에브리바이옴 릴렉스’를 출시했다.

에브리바이옴 릴렉스는 종근당바이오 장내미생물은행만의 밸런스포뮬라™로 완성된 100억 유산균 제품이다.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 L-테아닌도 함유되어 있어, 취업∙결혼 등의 문제로 스트레스가 많은 2030 MZ세대의 릴렉스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남녀노소 부담감 없이 즐길 수 있는 블루베리 소르베 맛으로 이미∙이취가 없고, 고유의 향미가 있는 연분홍색 분말로 1일 1포만 섭취하면 된다. 

무엇보다 스틱 형태로 만들어져 휴대가 편리해 언제 어디서든 자신들만의 관리 루틴을 실천하는 MZ세대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종근당바이오 관계자는 “장은 행복호르몬인 세로토닌이 95%이상 만들어지는 곳으로, 장 건강과 스트레스 관리에 모두 도움을 줄 수 있는 에브리바이옴 릴렉스는 긴장된 일상을 살아가는 MZ세대에게 꼭 필요한 건강기능식품”이라며, "에브리바이옴 릴렉스를 시작으로 다양한 듀얼 케어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종근당바이오 ‘에브리바이옴 릴렉스’는 공식몰과 오픈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 간식으로 쏘옥~ 비타민C 활력 충전하는 광동제약 ‘비타500 콜라겐 스틱젤리’

마시는 비타민C ‘비타500’의 젤리스틱 제품인 ‘비타500 콜라겐 스틱젤리’는 마시는 비타500의 영양분은 그대로 유지하되 제형을 바꾼 제품이다. 분자량 300Da(달톤) 이하의 작은 분자 크기인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 1,000mg(1포, 20g 기준)을 주성분으로 비타민C(100mg)를 더했다. 여성 소비자들을 메인 타깃으로 휴대가 편리한 스틱 형태로 만들어져, 언제 어디서든 간식처럼 즐길 수 있다.  

#저녁 약속 전 쏘옥~ 젤리형 숙취해소제 HK이노엔 ‘컨디션스틱’

숙취해소제 ‘컨디션’은 술자리가 잦은 30-45세 남성직장인들이 선호하던 제품이었으나, 최근 MZ세대의 인기를 끌고 있다. 숙취해소제 주소비층으로 등장한 MZ세대가 간편한 제형, 편리한 휴대 및 섭취방식을 선호한다는 점에 착안, 컨디션스틱을 선보인 것이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컨디션스틱은 음주 전후 물 없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기존 마시는 음료 제품보다 작고 가벼운 스틱 패키지로 더욱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