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유제약이 식약처로부터 ‘구강항균’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 `인사메디2X 구강항균` 을 출시했다. 프로폴리스•비타민•미네랄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 중 ‘구강항균’ 기능성을 국내 최초로 인정받았다.

'인사메디2X 구강항균'은 주성분인 프로폴리스 추출물, 칼슘, 비타민 C・D・K, 셀렌, 크롬 외에 베타시토스테롤, 리소짐 등 잇몸 관련 일반의약품 성분도 고함량으로 함유했다. 이밖에 잇몸조직 구성성분인 콜라겐, 항염 성분인 CoQ10 등 총 25가지 성분을 통해 치아 및 구강건강 전반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을 향상했다.

인사메디2X 구강항균은 자일리톨 민트맛의 츄어블정으로 복용 편의성을 높였고 하루 2정, 1개월분의 약국 전용 건강기능식품이다.

유유제약 CHC개발마케팅실 이정희 매니저는 “잇몸 및 치주질환은 초기 예방과 관리가 중요하다. 구강건강을 신경 쓰는 분들에게 식약처 인정 구강항균 기능성 제품인 인사메디2X 구강항균을 추천드린다’ 고 말했다.

인사메디2X 구강항균은 세균이 정착하기 쉬운 구강 환경과 S.mutans, P.gingivalis 와 같은 구강 유해균에 의해 세균성 치주질환이 발생된다는 점에 착안하여 개발됐다. 구강 유해균에 의한 감염성 질환은 치주질환뿐만 아니라 여러 전신질환과의 연관성이 보고된 바 있으며, 구강 세균이 증가할수록 면역체계를 악화시켜 질병의 발생 가능성이 증가한다는 연구결과들이 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