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트렌드 컬러인 ‘디지털 라벤더’ 색상을 적용해 5만개 한정으로 판매
굿네이버스와 함께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여성 청소년을 위한 여성용품 지원 사업 진행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이 5만개 한정으로 ‘클리어틴 외용액 2% 스페셜 에디션 퍼플(이하 클리어틴 퍼플 에디션)’을 출시했다. ‘클리어틴 퍼플 에디션’은 콤팩트한 사이즈의 기존 용기를 사용했으며, 2023년 트렌드 컬러인 디지털 라벤더 색상을 적용했다.

‘클리어틴’은 깨끗함을 뜻하는 클리어(Clear)와 10대 틴에이저(Teenager)의 합성어로 10대의 여드름을 깨끗하게 치료해 자신감을 선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클리어틴’은 젊은 여성들이 가방 속에 트렌디한 아이템처럼 보관할 수 있도록 2022년부터 한정판 컬러 에디션을 선보이고 있다. 작년 핑크 에디션 출시에 이어 올해는 퍼플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와 함께 한독은 ‘클리어틴 퍼플 에디션’ 판매 수익금의 일부로 기금을 마련해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와 함께 국내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을 위해 ‘너를 응원해 KIT’ 위생용품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여성 청소년 100명에게 여성용품을 비롯해 마스크팩, 여성청결제, 핸드크림 등으로 구성된 키트를 전달한다. ‘클리어틴’은 지난 2021년부터 국내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을 위한 여성용품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클리어틴’은 2013년 의약품 재분류 작업으로 크레오신티(성분명: 클린다마이신)가 전문의약품으로 전환되며 이를 대체하기 위해 개발한 일반의약품 여드름 치료제 브랜드다. ‘클리어틴 외용액 2%’는 2022년 외용 여드름 치료제 시장 약국 판매 1위[i] 브랜드로 ‘톡톡이’란 별명으로도 유명하다. 바하(BHA: Beta Hydroxy Acid)라 불리는 살리실산 2%를 함유해 초기 비염증성 여드름 치료에 효과적ⅱ이다. 클리어틴은 살리실산을 주성분으로 하는 ‘클리어틴 외용액 2%’와 항염ⅲ•항균 성분ⅳ인 이부프로펜피코놀과 이소프로필메틸페놀을 함유하여 붉은 염증성여드름을 가라앉히는데 효과적ⅳ인 ‘클리어틴 이부더블스팟톡 크림’ 2종이 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