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유철욱)와 킨텍스(대표이사 이재율)가 베트남 호치민시에서 개최한 ‘K-Med Expo Vietnam 2023’가 성황리에 마감했다.

‘K-Med Expo Vietnam 2023’는 오는 6월 15일(목)~17일(토)까지 사흘간 베트남 사이공전시컨벤션센터(Saigon Exhibition and Convention Center, 이하 SECC)에서 열렸다. 

이번 전시회는 4,400m2 전시면적에 국내외 기업 110개사 150 부스로 참가했으며, K-MEDHub(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8부스), 안양산업진흥원(7부스)이 공동관으로 참가하여 지역 의료기기 업체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였다. 

또한, 경기북부 코트라와 베트남 호치민코트라무역관이 연계하여 수출․구매상담매칭사업을 진행하여 전시기간 동안 바이어 124개사가 참여하여 320건의 상담실적을 거두었다. 

협회와 킨텍스 전시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는 국내 우수 의료기기 기업들의 참가, 한-베트남 규제당국자가 참여한 국제 의료기기 규제 세미나 및 대한미용성형레이저의학회의 미용치료 학술대회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와 함께 열리면서 현지 바이어, 의사, 병원 관계자, 현지 언론들의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이는 전시회 개최 전부터 호치민코트라무역관, 호치민의료기기협회, 현지 언론사를 통한 홍보, 호치민 가두홍보이벤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SNS, 유투브 인플루언서를 통한 등 다각적인 홍보가 활발하게 진행되면서 첫 전시회 개최임에도 불구하고 성공적인 개막과 실적을 얻게 됐다”고 밝혔다.

특히, 개막 첫날부터 베트남 전문의사 및 대학병원 구매담당자, 더마헬스케어 관계자, 의료기기 대리점주들을 포함하여 일일 참관객이 2,000명이 넘는 기염을 토하며 K Med Expo Vietnam 2023의 성공을 알리는 조짐을 알렸다. 최종적으로 약 6,024명이 이번 전시회를 방문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번 ‘K Med Expo Vietnam 2023’는 전 세계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원격 의료기술과 AI, 웨어러블, 재활기기, 디지털 헬스케어 등을 비롯 내과, 안과, 치과, 피부과, 성형외과, 정형외과에서 다루는 의료기기까지 의료기기산업 전체를 아우르는 품목이 출품됐다.

베트남에서 신규 론칭한 ‘K Med Expo Vietnam 2023’는 그동안 일반 참관객 위주의 현지 전시회와 비교할 때 전문 학술대회와 공동개최하는 베트남 최초 전시회로써 베트남 의료기기분야 리딩전시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었고, 기대 이상의 실적으로 성황리에 종료됐다. 

실제로 부스 참가업체 대상으로 만족도․실적조사에 따르면 80% 이상의 업체가 내년에 재참가하겠다고 답변하여 올해보다 더 큰 규모로 열릴 ‘제2회 K-Med Expo Vietnam 2023’에 대한 기대와 성장을 밝게 전망하고 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