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권 진입 목표… 새 시즌 선수단 구성 완료

휴온스 헬스케어 레전드가 지난 26일 성남 판교 휴온스그룹 사옥에서 출정식을 가졌다. (왼쪽부터) 송수영 휴온스글로벌 대표, 최성원 선수, 김봉철 선수, 휴온스그룹 윤성태 회장, 김세연 선수, 전애린 선수, 장가연 선수, 휴온스 윤상배 대표
휴온스 헬스케어 레전드가 지난 26일 성남 판교 휴온스그룹 사옥에서 출정식을 가졌다. (왼쪽부터) 송수영 휴온스글로벌 대표, 최성원 선수, 김봉철 선수, 휴온스그룹 윤성태 회장, 김세연 선수, 전애린 선수, 장가연 선수, 휴온스 윤상배 대표

휴온스그룹의 프로당구팀 '휴온스 헬스케어 레전드'가 23-24 프로당구협회(PBA) 리그 출정식을 갖고 선전의 의지를 다졌다. 

(주)휴온스(대표 송수영, 윤상배)는 지난 26일 성남 판교에 위치한 휴온스그룹 사옥에서 23-24 시즌 리그 출정식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출정식에는 휴온스그룹 윤성태 회장, 송수영 대표이사를 비롯해 최성원, 김세연, 김봉철, 전애린, 장가연 선수 등이 참석했다.

휴온스 헬스케어 레전드는 올 시즌 김세연, 김봉철, 하비에르 팔라존 등 기존 선수들에 최성원과 세미 세이기너, 전애린, 장가연을 신규 영입하며 새 시즌 선수단 구성을 완료했다.

특히 세계 톱 랭커인 최성원과 세이기너의 합류를 통해 전력을 보강한 휴온스 헬스케어 레전드는 이번 시즌 상위권 진입을 노린다는 각오다.

최성원은 한국 당구 100년 역사상 최초의 세계 챔피언으로, 세계3쿠션선수권, 세계팀3쿠션선수권, UMB 세계 랭킹 1위 등을 달성한 바 있다.

세계 톱랭커이자 '미스터 매직'이라는 닉네임으로 유명한 세미 세이기너는 튀르키예 출신 당구 영웅이다. 1994년 3쿠션 월드컵 우승을 시작으로 2021년 통산 월드컵에서 7차례 우승과 7차례 준우승을 거둔 바 있다. 또 지난해에는 ‘세계팀3쿠션선수권’에서 튀르키예를 3년 연속 정상으로 이끌었다. 세이기너는 이번 시즌 휴온스 헬스케어 레전트 합류 직후 개최된 '경주 블루원리조트 PBA-LPBA 챔피언십' PBA 결승전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기분 좋은 리그 시작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휴온스 관계자는 "이번 시즌 우수한 선수들의 영입이 이뤄진 만큼 휴온스 헬스케어 레전드 선수단에게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며 "좋은 결과는 물론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는 시즌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PBA 투어는 지난 11일을 시작으로 내년 3월까지 월드 챔피언십을 포함해 총 10개 투어가 진행된다. 휴온스 헬스케어 레전드를 포함해 총 9개 팀이 참가하는 팀 리그는 오는 8월 3일 열리는 1라운드를 시작으로 내년 1월 포스트 시즌까지 총 5라운드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휴온스는 ‘인류 건강을 위한 의학적 해결책을 제시한다’는 철학 아래 다양한 스포츠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프로 당구단과 골프단 운영을 비롯해 프로야구, 프로배구, e-스포츠 후원, 장애인 스포츠 선수 지원 등 여러 종목에 걸쳐 활발한 스포츠 후원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