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흡수되는 액상 글루콘산 마그네슘 200mg 함유
신경 및 근육의 기능 유지와 에너지의 이용 등에 필요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약국 유통 전용 건강기능식품인 '일동 액상마그네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일동 액상마그네슘’에는 신경 및 근육의 기능 유지와 에너지의 이용 등에 필요한 기능성 성분인 마그네슘이 흡수 빠른 액상 형태(액상 글루콘산 마그네슘 200mg)로 함유돼 있으며, 정상적인 면역기능 및 세포분열 등에 필요한 아연과 같은 미네랄이 함께 들어 있다.

또한 ▲탄수화물과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 B1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 B2 · B3(나이아신) ▲단백질 및 아미노산 이용에 필요한 비타민 B6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하며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D 등이 포함돼 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자체 조사 결과, 약국 유통 채널에서 액상형 마그네슘의 점유율이 이전보다 크게 증가했다”며 “흡수가 빠르고, 거부감 없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을 찾는 소비 성향이 반영된 결과”라고 분석했다.

이어 “일동 액상마그네슘은 마그네슘 · 아연을 비롯한 미네랄과 비타민 B군 4종 및 비타민 D 등의 기능성 원료 외에도 아르기닌, 타우린과 같은 부원료가 골고루 함유돼 있으며, 앰플 타입의 용기가 적용돼 휴대와 섭취가 편리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