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성들, 범위가 확장되면서 성형수술도 인기
직반라인 원하는 여성과 달리 남성은 높고 두꺼운 콧대와 곧게 뻗은 직선라인 선호
직선라인 코, 입체적인 얼굴과 더불어 남성미까지 부각시켜 이미지 개선에도 도움

최근 패션과 미용 등에 아낌없이 시간과 금전을 투자하며 자신을 가꾸는 남성들을 일컫는 '남성 그루밍족'이 늘어나며 관련 수요가 함께 증가하고 있다.

남성 화장품, 남성 패션, 남성 쇼퍼 등 여러 분야에서 남성 소비자들이 활약하자 업계에서는 맨즈시장에 대한 다양한 공략을 펼치고 있으며, 특히 남성 화장품 시장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남성 화장품 관련 시장 규모는 약 1조1000억원으로 집계됐으며 최근 3년간 연 3%대 성장률을 기록할 정도로 성장하고 있다.

스킨, 로션 등 남성 전용 기초 제품은 물론 안티에이징 및 색조 메이크업까지 범위가 확장되는 한편, 더욱 잘생겨지고 멋져보이기 위해 성형수술을 고려하는 남성들도 늘어나고 있다.

여성이 가장 많이 하는 성형수술이 '눈'이라면 남성이 가장 많이 하는 성형수술은 바로 '코'다. 코 성형 시 여성의 경우 높고 슬림한 콧대와 함께 코끝이 살짝 올라간 직반 라인을 원하는 것과 달리 남성은 높고 두꺼운 콧대와 곧게 뻗은 직선라인을 선호한다.

남성과 여성 상관 없이 누구나 개인의 코 유형 및 전체적인 이목구비, 얼굴 윤곽 등 다양하게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지만 남성의 경우엔 골격에 맞는 디자인과 기능을 적용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남성의 콧등이 여성보다 더 높고, 피부 조직과 혈관이 여성보다 두껍기 때문에 이러한 요소를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

남성 코성형의 핵심은 눈썹 뼈 높이와 콧대를 연결해 뚜렷한 T존을 완성하고 코와 입 사이를 각지게 조절하는 것이다. 콧대는 눈썹 뼈부터 시작해 두꺼운 직선을 이루고 콧구멍 가운데 기둥 모양인 비주가 약간 길고 볼륨이 있어야 하며, 이 비주와 윗입술이 만나는 각도인 비순각이 90도 정도로 일자로 뻗는 것이 포인트가 된다.

또한 얼굴을 입체적으로 만들어주고 남성미를 부각시켜주는 직선라인 코는 미용적인 부분은 물론 코의 기능적인 부분까지 개선할 수 있어 근본적인 코의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특히 밋밋한 인상을 주는 낮은 코, 비대칭으로 보이는 휜 코, 촌스럽고 답답한 매부리코 등의 소유자라면 시원한 이목구비를 완성시키는 직선라인 코가 전반적인 이미지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바노바기성형외과 박언주 원장은 “얼굴 중심에 자리 잡아 이미지를 좌우하는 코는 본인의 골격에 잘 맞는 이상적인 라인일수록 입체적인 얼굴을 만든다”라며 “남성의 경우 남성미를 부각시키는 효과가 있는 직선라인은 물론 다양한 남자 코 유형과 그에 대한 수술 경험을 바탕으로 한 정교한 수술법과 기술력을 가진 전문의에게 시술을 받아야 확실하게 개선할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