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리헬씨앳스쿨’ 캠페인 일환

㈜필립스전자(대표 김태영)가 경기도 오산시 사회적기업 ‘엄품도사(엄마품 교육놀이 도우미 사업)’에 자사의 LED조명을 비롯한 헬스 앤 웰빙 제품을 지원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제품 지원은 필립스 ‘심플리헬씨앳스쿨(SimplyHealthy@Schools)’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보다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교육 환경을 개선하는 등 필립스가 전 세계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글로벌 프로그램이다.

공교육 혁신 도시인 오산시의 사회적 기업으로 선정돼 지난 10월 개소한 ‘엄품도사’는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기존의 학습지나 학원의 교육 아이템과는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보육·교육 사업이다.

필립스는 해당 지역 학부모들이 방과 후 학생들의 교육을 직접 진행하는 ‘엄품도사’ 공부방 환경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필립스 LED조명 솔루션을 지원했다.

다양한 색상을 구현할 수 있는 필립스 LED조명 솔루션을 통해 다소 좁은 공부방에서 교육을 하면 수업 내용에 따라 필요한 조명환경을 다채롭게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창의력을 키워주는 어린이조명 ‘키즈플레이스(KidsPlace)’를 설치해 보다 밝고 생동감 있는 공간을 완성했다.

학생들이 방과 후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게 될 ‘엄품도사’ 공부방은 필립스가 제공하는 최적의 조명 환경으로 수업집중도를 높이고 학생들의 다양한 감성적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교육 공간으로 재탄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필립스는 기름이 필요 없는 자사의 공기튀김기 ‘에어프라이어’ 및 토스트기를 ‘엄품도사’에 기증했다. 헬스 앤 웰빙(health & well-being)을 추구하는 필립스의 대표 제품들은 학생들의 건강한 식생활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김태영 총괄대표이사는 “뜻 깊은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의 꿈나무인 학생들이 보다 밝고 건강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필립스의 ‘헬스 앤 웰빙’ 정신에 입각한 ‘심플리헬씨앳스쿨’ 캠페인은 앞으로도 다방면의 분야에서 진행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필립스 ‘심플리헬씨앳스쿨(SimplyHealthy@Schools)’ 캠페인에는 현재 총 38개국이 참여해 약 6만3,000명의 청소년들이 혜택을 받았다.

국내에서는 교육 프로그램, 조명 업그레이드, 임직원 봉사활동의 세 가지 컨셉트를 중심으로 한국 청소년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