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기내과 이준혁, 이식외과 권준혁·김종만 교수 강의

삼성서울병원(병원장 송재훈)이 오는 21일 이 병원 본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 ‘간암의 조기진단과 최신치료 및 간이식’을 주제로 건강교실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에는 삼성서울병원 소화기내과 이준혁 교수와 이식외과 권준혁·김종만 교수가 참여해 전체 암 발생률은 5위, 암 관련 사망률로는 3위를 차지하는 간암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우리나라의 경우 간암의 대부분의 원인은 B형 간염으로 간암 발생의 약 90%를 차지하고 있다.
 
간암의 경우 진단이 돼도 수술이 가능한 환자는 20~25%이므로 조기 진단·간염에 대한 관리가 중요한데 B형 간염의 예방(백신 접종)이 가장 효과적인 예방책이며 정기검진을 통한 간암의 조기발견으로 치료율을 높일 수 있다.
 
간암의 치료법으로는 비수술적 치료로 고주파열치료법, 간동맥 화학색전술 등이 있으며 수술적 치료인 복강경 간절제술, 간이식 등이 있다.
 
복강경 간절제술은 개복 후 진행하는 간절제술에 비해 통증·입원기간이 짧아서 수술 후 일상생활의 복귀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으며 간이식은 간암에 대한 어떠한 치료보다도 효과가 더 좋다고 알려져 있다.
 
이번 강좌는 간암의 조기진단 및 최신치료법과 함께 간이식에 대한 최근 현황에 대해 다룰 예정이며 사전예약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문의 : 02-3410-3040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