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들에게서 쉽게 발병할 수 있는 ‘척추관협착증’ 질환에 대한 증상과 치료 예방법 강의

척추관절 구로튼튼병원(원장 지규열)이 오는 19일 오후 1시부터 구로 노인복지관에서 ‘척추관협착증’에 관한 공개강좌를 진행한다.
 
이번 공개강좌는 구로튼튼병원 척추외과 전문의 지규열 원장이 진행하며 ‘척추관협착증’ 질환의 원인과 증상, 치료방법, 예방법 등에 대한 강의로 진행한다.
 
‘척추관협착증’은 신경이 지나가는 통로인 척추관이 좁아지면서 발생하는 척추질환으로, 퇴행성변화로 인한 척추 뼈의 노화가 원인이다.
 
나이가 들수록 척추 뼈는 노화하고 인대와 관절 부위가 커지며 상대적으로 척추관의 공간은 비좁아져 이 사이를 지나는 신경이 압박을 받게 돼 통증이 나타난다.
 
주요 증상은 허리가 아프고 다리가 저리고 터질 듯하며 오래 걷거나 서 있기가 힘들어 조금 걷다가 쉬는 행동을 반복한다.
 
구로튼튼병원 관계자는 “’척추관협착증’은 허리에 통증이 있는 탓에 허리디스크와 혼동하는 경우가 많은데, 허리디스크로 착각해 집에서 파스나 온찜질로 자가치료를 하다가 병이 악화되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된다”며 “이번 무료 강좌가 정확한 질환 이해와 치료법, 예방법을 습득하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척추관협착증’ 무료강좌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오는 19일 오후 1시까지 구로 노인복지관으로 방문하면 된다.
 
문의: 1588-7562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