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파킨슨병의 날 기념 레드튤립 캠페인 일환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김광문)이 오는 20일 오후 2시 이 병원 지하1층 대강당에서 파킨슨병 환자와 보호자를 위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세계 파킨슨병의 날을 기념해 ‘레드튤립 캠페인’의 일환으로 열리는 행사로 파킨슨병에 대한 최신의학정보를 비롯해 환자와 보호자들에게 실제 도움이 될 수 있는 치료법에 대한 소개로 진행된다.
 
파킨슨병은 손발 떨림, 경직, 운동·자세 불안정이 특징적으로 나타나는 신경계의 만성 진행성 퇴행 질환으로, 고령화 사회로 노인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요즘 두드러지게 늘어나고 있는 질환 중 하나다.
 
신경과 최선아 교수는 “파킨슨병은 점진적으로 서서히 진행되는 질환으로 초기에 발견해 적절한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 파킨슨병이 발병했을 시 효과적인 치료를 위해서는 약물치료 및 수술치료와 함께 평생 의사와 함께 증상을 관리한다는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운동을 생활화 하는 것이 무엇 보다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최 교수의 강의로 진행되는 이번 강좌가 파킨슨병의 대표적인 증상으로 나타나는 손발 떨림, 경직 등의 운동증상과 대부분 잘 알지 못하는 비운동증상에 대한 자세한 설명으로 평소 일상생활 속에서 파킨슨병의 증세를 관리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 노력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이다.
 
또 동영상 강의를 통해 파킨슨병으로 어눌해진 말투를 교정할 수 있는 언어훈련법에 대해 소개하고 투병중인 환자들의 실제 치료에 도움을 주는 시간도 마련됐다.  
 
한편 레드튤립은 국제적으로 파킨슨병을 상징하며 파킨슨병 환자들과 가족들을 지원하려는 지속적인 의지를 담고 있다.
 
문의 :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신경과 (031-900-0570)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