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병원회(회장 김윤수)가 25일 SK텔레콤과 ‘환자중심 디지털병원 공동사업’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SK텔레콤은 서울시병원회 산하 회원병원들에게 의료진이 언제 어디서나 OCS, EMR 및 PACS 등 의료정보를 Smart Device 상에서 신속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진료의 편의성을 제공하고 병원은 환자 대면 서비스를 실현함으로서 의료서비스 경쟁력 향상을 꾀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병원결제 솔루션은 입원환자가 퇴원수속을 할 때 병실에서 결제가 가능하도록 해 환자나 보호자가 이동을 하지 않고 입원실에서 진료비를 납부할 수 있어 환자측은 물론 병원 수납업무의 편의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뿐만 아니라 전자동의서는 기존의 paper 기반의 각종 동의서에 서명 받은 후 스캔해서 보관하는 등 금전적·시간적 비용이 발생하는 작업을 간단하게 전자서명이나 녹음 기능만을 활용해 처리할 수 있다.
 
한편 서울시병원회와 SK텔레콤 기업사업부문에서 1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 날 협약식에서 김윤수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시병원회 산하 회원들과 SK텔레콤 모두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했다.
 
SK텔레콤 박인식 부문장은 “서울시병원회 산하 회원병원들이 SK 텔레콤의 최고 ICT 서비스를 통한 효율적인 환자 치료로 앞으로 의료서비스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 강화를 진행할 것”임을 밝혔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