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링거인겔하임 임상연구, 국제학회서 발표

아파티닙이 EGFR변이 폐암환자의 1차 치료요법으로 대체할 가능성을 시사하는 연구결과가 발표를 앞두고 있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오는 6월 1일부터 5일까지 시카고에서 열릴 제48차 미국임상종양학회 연례학술대회에서 베링거인겔하임의 LUX-Lung3의 3상 임상시험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LUX-Lung3는 베링거인겔하임의 항암제 파이프라인 아파티닙(afatinib)의 핵심 임상연구로 EGFR(상피세포 성장인자 수용체) 변이 양성 진전된 전이성 비소세포폐암(NSCLC) 환자를 대상으로 현재까지 진행된 1차 요법 관련 임상시험들 가운데 가장 규모가 크고, 대조약으로 현행 표준 일차 치료 요법인 페메트렉시드(pemetrexed)/시스플라틴(cisplatin)을 사용한 최초의 임상연구로 학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임상연구는 EGFR 변이가 있는 비소세포폐암 환자에게 새로운 치료 대안에 대한 가능성을 열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EGFR 변이는 백인 비소세포폐암 환자의10-15%, 아시아 비소세포폐암 환자의 30-40%에서 발생하는데, EGFR 변이는 비소세포폐암의 표적 항암 치료를 가능하게 하는 바이오마커가 된다. EGFR 변이에 대한 조기 검사는 비소세포폐암 진단 즉시 적절한 맞춤형 항암 치료를 가능하게 한다.
 
베링거인겔하임 항암제 부문 메디 사히디 박사는 “올해 미국임상종양학회 연례학술대회에서 아파티닙에 대한 핵심 LUX-Lung 3 임상 연구 데이터가 발표되는 것은 처음으로, 항암제 분야에 대한 활발한 학술적 교류가 이뤄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또 “이번 임상 결과는 EGFR 변이 양성 환자들에게 특히 중요하며, 폐암 환자들을 위한 맞춤 치료를 한 단계 진보시키기 위한 베링거인겔하임의 노력을 잘 반영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