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윤인순 의원, “사고 발생 시 보육교사가 대처할 수 있도록 안전교육에 힘써야”

최근 3년간 벌어진 어린이집 아동 사망 31건 중 27건이 원인미상으로 드러났다.
 
지난 12일 경기도 수원의 어린이집에서 잠자던 영아가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수사에 나선 것으로 밝혀진 가운데,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남윤인순 의원(민주통합당)이 ‘어린이집 안전사고 현황’을 분석한 자료를 내놓았다.
 
남윤인순 의원이 보건복지부으로부터 제출받은 ‘어린이집 안전사고 현황’을 분석한 결과 2009년부터 2011년까지 3년간 어린이집에서 벌어진 안전사고 1만86건 중 아동 사망사건이 총 31건이 발생했으며, 그 중 87.1%인 27건이 원인미상으로 밝혀졌다.
 

이에 대해 남윤인순 의원은 “어린이집에서 아동 사망사건이 발생할 때마다 부모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며 “부모의 불안감을 없애기 위해서는 정확한 실태조사를 통해 사망원인을 밝히고 대책을 강구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어린이집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시설 환경을 개선하고, 사고가 발생하였을 경우 보육교사가 제대로 대처할 수 있도록 종사자들에 대한 안전교육, 구조와 처치 및 예방에 대한 교육이 강화돼야 한다”고 앞으로의 사고예방 대책을 제안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