납세자연맹, 11일부터 서울-부산-대전서 순회교육

지난 10년간 연말정산 환급운동으로 축적된 조세 시민단체의 각종 노하우가 대중강연을 통해 전격 공개된다.
 
한국납세자연맹(회장 김선택)은 “본격적인 연말정산 시즌을 앞두고 오는 1월 11일부터 일주일동안 서울과 대전, 부산에서 ‘세(稅)테크 교육’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연맹은 이번 ‘세(稅)테크 교육’에서 ▲소득세의 기본원리 ▲ 2010년 연말정산 달라진 점 및 연말정산 유의사항 ▲맞벌이부부 세테크 전략 ▲과거 놓친 소득공제 추가로 받는 법 등을 강의할 예정이다.
 
근로소득자를 대상으로 한 ‘세테크 근로자강의’는 서울 강남(1월 11일)과 강북(1월 12일)지역을 비롯, 부산(1월 18일)과 대전(1월 14일)에서 각각 진행되며 특히 기업이나 단체의 실무자와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맞춤식 ‘기업 출장강의’도 별도의 신청을 받아 진행하고 있다.
 
김선택 회장은 “한번 시간을 내어 소득세의 원리를 배워두면 연말정산은 물론 내지 않아도 되는 세금을 내지 않아 절세권을 지킬 수 있다”며 이번 세테크 교육을 적극 활용할 것을 당부했다.
 
또 “회사가 임직원의 세금지식을 함양시켜주는 것은 경제적 혜택과 교육훈련 효과라는 2마리 토끼를 잡는 격이다”며 “임직원들에 대한 올바른 세금교육은 또 다른 복리후생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납세자연맹은 지난 10년간 ‘과거 놓친 소득공제 환급받기’ 운동을 통해 163억원의 환급액을 1만6천여 납세자에게 되돌려 준 바 있으며 이를 통해 축적된 각종 노하우를 연말정산 시즌에 맞춰 ‘세테크 교육’으로 환원하고 있다.
 
납세자연맹의 연말정산 실무경험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이번 세테크강의 참가비는 만원. 물론 연맹의 정기후원자는 무료다. 참가신청은 납세자연맹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