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학기부터 신입생 모집 및 학위과정 운영

보건복지부(장관 진영)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고경화)은 ‘2013년 의료기기산업 특성화대학원 지원 사업’의 주관기관으로 동국대학교를 선정했으며, 오는 9월부터 학위과정이 개설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국내 의료기기산업에 특화된 多학제간 융합 지식과 실무 경험을 갖춘 석사급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학위과정(의료기기산업학과) 설치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진흥원 주관 하에 교과과정 설계, 산학협력계획, 사업수행의지 등에 대한 전문가 위원회의 심사 등을 거쳐 최종적으로 동국대학교가 선정됐다.
 
타 지원 대학교에 비해, 동국대학교는 교과과정 설계 등에 있어 주된 인력 수요처인 산업체의 요구가 잘 반영되었다는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향후 사업 협약체결 및 학과 개설, 신입생 모집 등의 준비과정을 거쳐, 오는 9월부터 학위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주관대학으로 선정된 동국대학교에는 운영비·장학금 등으로 금년에 3억원의 예산이 지원되며, 향후 연차평가 등을 통해 지원수준을 결정하고 2016년까지 매년 대학원 운영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진흥원 김삼량 보건산업진흥단장은 “의료기기산업 특성화대학원이 국내 의료기기 기업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인력공급의 핵심 인프라로 기능할 것이다”며, “향후 동 사업의 성과 및 기업현장 수요를 반영하여 특성화대학원을 추가 선정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