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국내 최초 한국유방암학회 소속 전문의 12인 집필 및 감수

한국유방암학회(회장 조세헌, 이사장 박찬흔)가 유방암 환자는 물론 건강에 관심 있는 독자를 위한 유방암 예방과 치료에 좋은 음식 가이드북 ‘유방암을 이기는 참 좋은 음식’을 발간했다.
 
국내 최초로 한국유방암학회 소속 유방암 전문의 12명이 집필과 감수에 직접 참여한 ‘유방암을 이기는 참 좋은 음식’은 유방암을 예방하고 이겨낼 수 있는 음식에 대한 모든 것을 담고 있는 지침서다.
 
1장에서는 유방암 치료 과정에서 생기는 부작용을 극복하고 건강한 영양을 섭취 할 수 있는 식사 원칙을 제시한다. 2장에서는 기존 연구를 바탕으로 유방암 환자의 식사와 관련된 모든 궁금증과 속설에 대해 속 시원히 풀어준다. 올바른 식이요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계절별 건강요리 레시피 70선을 제공해 건강한 식습관의 실천도 돕는다.
 
한국유방암학회 박찬흔 이사장은 “유방암 환자의 식이요법 관련된 잘못된 인식을 바로 잡고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이 책을 기획하게 됐다”며, “전문 의료진이 권하는 좋은 음식이야기가 유방암 치료와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유방암학회는 유방학교과서 집필, 유방암 진료권고안 개발, 유방암학회지의 SCIE 등재, 아시아유방암학회(GBCC) 개최 등 다양한 국내외적인 학술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 매년 10월 유방암 예방의 달을 기념해 핑크리본 캠페인을 전개, 다양한 활동으로 대중의 질환인식을 높이고 조기 검진율을 높이는 데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