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병원 치과 이정근 교수(사진)가 저자로 참여한 인테크사의 ‘고급구강악안면외과학(Textbook of Advanced Oral and Maxillofacial Surgery)’이 온라인 서적으로 출간됐다.

‘고급구강악안면외과학’은 관련분야의 권위 있는 참고서적으로 총 856쪽 32장(chapters)으로 구성돼 있다.

아주대병원에 따르면 이번 온라인 서적은 지난 2011년 발간된 ‘치과임플란트-빠르게 진화하는 치과 진료(Implant Dentistry-A Rapidly Evolving Practice)’에 이어 이정근 교수가 연구하는 턱뼈 재생이라는 테마를 소개하고 있다.

이 교수가 집필한 챕터의 제목은 ‘변형상악동골이식술’로, 이 교수는 이 분야에 대한 깊이 있는 연구를 진행하며 국제적 명성을 얻고 있다고 병원 측은 설명했다.

이 교수는 “2011년 집필은 총론 개념으로서 이론적 관점에서 치아와 치조골의 관계에 대해 임상적 관점에서 치아 및 치조골 소실의 회복 문제를 다루었다면, 이번 집필은 각론의 개념으로 상악동과 관련된 상악구치부에 특화된 기능 회복을 실기 위주로 다루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세계 치과 의사, 치과 대학생 및 대학원생, 관련 의료진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