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4월 1일부터 본격 판촉 예정

제일약품(대표 성석제)이 일본계 제약사 한국다이이찌산쿄(대표 김대중)와 호흡기감염증, 요로성기감염증, 장관감염증 등 외의 각종 감염증 치료제 '크라비트정'(사진)과 '크라비트주'에 대한 위탁판촉 양해각서(MOU)를 교환했다.

20일 제일약품에 따르면 이번 양해각서에 따라 오는 4월 1일부터 이 제품들을 이관받아 판매에 들어갈 예정이다.     
 
크라비트정과 크라비트주는 일본의 구 다이이찌제약(현재 다이이찌산쿄)이 개발한 뉴퀴놀론계 항균제로 국내에서는 지난 1994년과 1999년에 가각 출시됐다.
 
제일약품 관계자는 “이번 크라비트의 판촉활동 이관은 10여 품목의 항균제를 가지고 있는 제일약품은 항균제 전문으로, 다이이찌산쿄는 순환기 제품을 주력으로 하겠다는 '윈윈 전략'에서 나온 것”이라고 밝혔다.
 
김대중 한국다이이찌산쿄 사장은  “한국다이이찌산쿄는 주력 제품인 순환기 제품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 순환기제품의  대표기업이 되기 위한 노력을 할 것으로 자원의 효율적인 운영과 제품간의 시너지를 극대화하해 회사의 경쟁력과 수익력을 높이기위해 이 같이 결정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다이이찌산쿄의 크라비트는 레보플록사신을 주성분으로 하는 광범위 뉴퀴놀론계 항균제로,정제와 주사제가 있으며, 호흡기감염증, 요로성기감염증, 장관감염증 등 외의 각종 감염증 치료에 효과를 가지고 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