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브라운피부과 이재철 원장, PCL성분 4세대 프리미엄 필러 ‘엘란쎄’ 주목

남녀를 불문하고 아름다워지고 싶은 욕심은 끝이 없다. 특히 최근에는 칼을 대지 않고도 성형의 효과를 볼 수 있는 필러 시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 브라운피부과 이재철 원장은 "PCL 성분은 가수분해를 통해 체내에서 완전히 분해, 흡수, 배출돼 안전하다"고 말했다.

필러 시술은 10~15분가량으로 시술시간이 매우 짧고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 없음은 물론 시술한 티가 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이유로 자연스럽게 이미지 개선이 가능해 최근 많은 이들이 선호하고 있다.

필러는 말 그대로 피부 속에 무언가를 채우는 것을 뜻한다. 채우는 물질이 무엇이냐에 따라 필러는 1세대 콜라겐, 2세대 히알루론산 3세대 칼슘을 거쳐 최근에는 4세대 PCL성분까지 발전했다.

기존 히알루론산 성분의 경우 체내 유지가간이 짧고 시술 후 볼륨이 점차 줄어드는 단점이 있었다. 반면, PCL성분은 의료용고분자 물질로 지속 기간이 6개월~1년 정도로 짧은 기존 필러와 달리 한 번 맞으면 효과가 2년 이상으로 길다는 장점이 있다.

국내 출시된 PCL성분의 필러로서는 JW중외제약의 ‘엘란쎄(Ellanse)'가 유일하다.

엘란쎄(Ellanse)는 시간이 지날수록 볼륨이 자연스러워지고 기존 히알루론산 필러에 비해 최대 4배 이상의 지속기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팔자주름 개선, 기타 융비술 등 안면 윤곽 개선에 효과적이다.

이와 함께 엘란쎄는 자기 피부에서 탄력과 재생을 담당하는 콜라겐(TypeⅠ, Type Ⅲ)을 자체적으로 생성해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강조 할 수 있다. 또, 타제품과 달리 시술 후 이물감이 적고 실제 조직처럼 자연스러워 환자들의 만족감이 매우 높은 편이다.

브라운피부과 이재철 원장은 "필러 성분이 빠르게 변화하는 환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성능이 점차 개선되고 있다"면서 "콜라겐, 히알루론산, 칼슘 필러 순으로 안전성, 지속성을 개선시키는 방향으로 개선되고 있는데 최근에 안전성과 지속성을 모두 충족시키는 PCL 성분 필러가 출시됐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기존 필러 제품은 체내 유지 기간이 짧고 시간이 흐름에 따라 시술 후 볼륨이 점차 줄어드는 반면 PCL 성분의 필러 엘란쎄는 시간이 지나도 볼륨이 꺼지지 않고 약속된 기간만큼 지속되는 특징이 있다"며, "PCL 성분은 가수분해를 통해 체내에서 완전히 분해, 흡수, 배출돼 안전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