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병원장 홍영선)이 오는 24일(금) 오전 10시 30분~오후 3시 30분 원내 의과학연구원 2층 대강당에서 여성 건강 증진에 관심 있는 일반인과 환우를 대상으로 ‘제15차 여성 평생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올해로 15회를 맞이한 이번 여성 평생 건강강좌는 크게 4가지 섹션으로 구성된다.

제 1섹션의 강의는 ▲‘효율적인 임신 전 관리: 어떻게 하나?’(산부인과 고현선 교수) ▲‘가톨릭 선천성질환센터에서 하는 일은 무엇인가?’(산부인과 박인양 교수) 등으로 구성됐다.

이어 제 2섹션에는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산부인과 남궁정 교수) ▲‘폐경기 불면증: 어떻게 다스리나?’(정신과 김정진 교수) 등의 강의와 질의응답이 이어진다.

제 3섹션은 ▲‘유방암과 양성 유방 질환은 어떻게 예방하나?’(유방갑상선외과 채병주 교수) ▲‘일반인을 위한 자궁경부암 백신 가이드라인’(산부인과 윤주희 교수) 등 의 강연이 진행된다.

마지막 섹션에서는 ▲‘고지혈증과 고혈압은 어떻게 관리하나요?’(가정의학과 최창진 교수) ▲‘환경 오염 속에서 여성 건강을 지키는 방법은?’(산부인과 조현희 교수) 등 다양한 강의가 마련됐다.

강의 사전 등록은 원내 산부인과(02-2258-2720~1)로 전화 문의하면된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