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량이 전주 대비 30배이상 증가

네이처리퍼블릭은 중동호흡기증후군에 대한 불안감이 확산되면서 항균 효과 99.9%의 휴대용 손 소독제인 핸드 앤 네이처 세니타이저 겔 판매량이 전주 대비 30배 이상 크게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네이처리퍼블릭이 2일 핸드 앤 네이처 세니타이저 겔의 일평균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전주 대비 30배 이상 수치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보건복지부의 메르스 감염예방 생활수칙 가운데 손 세정제로 손을 자주 씻어 청결을 유지하는 내용이 권고되면서 세니타이저 판매가 늘어났다.

특히 명동 등 대형 매장에서는 외국인 관광객은 물론 국내 고객들이 묶음 상품으로 세니타이저를 구매하는 사례가 잇따르며, 일부 매장에서는 품절 사태가 빚어지기도 했다. 또 네이처리퍼블릭 본사에는 은행 등 기업체로부터 대량 구매를 문의하는 전화가 이어지고 있다.

네이처리퍼블릭이 지난 2013년 원브랜드숍 화장품 업계 최초로 선보인 ‘핸드 앤 네이처 세니타이저 겔’ 20종은 물 없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항균 손 소독제이다. 황색포도상구균과 대장균 등 유해세균을 99.9% 제거해 손을 청결하게 유지시켜 준다.

복숭아와 오렌지, 피어니, 장미 등 다양한 성분으로 구성돼 취향에 따라 자연의 향을 골라 쓸 수 있으며, 가볍고 산뜻한 사용감으로 촉촉하게 마무리된다. 미니 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하며 가방에 매달아 패션 소품처럼 활용할 수 있는 아기자기한 전용 고리도 출시돼 있다.

본사 관계자는 “메르스에 대한 불안감이 사회 전반으로 확대되면서 세니타이저와 함께 유해세균을 제거해 주는 핸드 앤 네이처 클린 핸드워시 5종과 핸드 앤 네이처 클린 핸드솝 5종의 판매도 늘고 있다”고 밝혔다.

▲ 핸드 앤 네이처 세니타이저 20종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