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분석...'연구성과 가시화' 등이 상승 동력

최근 급등락의 요란한 출렁거림을 보여 온 제약·바이오주들이 증권시장에서 주도주 면모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제약‧바이오주가 3분기에도 단기적인 하락, 반등을 하는 가운데서도 주도주의 역할을 이어갈 것이라는 분석이 한 증권사에 의해 제기됐다.

20일 NH투자증권은 대외 불안요인들이 정점을 지나고 있지만 대내적으로 기업 실적 발표에 따른 종목별 변동성 확대가 지수의 발목을 잡을 수 있다고 분석했다. 이런 가운데서도 최근 급락후 재반등에 나서고 있는 제약·바이오주가 장기추세 곡선 상으로는 우상향 커브를 그릴 것으로 예상됐다.

이 증권사 한 애널리스트는 “실적 모멘텀 보유 여부 점검 결과, 증권, 화학, 에너지, 의료, 유틸리티, 음식료·담배, 미디어 등 7개 업종이 2/4분기는 물론 3/4분기 영업이익 전망치가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오고 있어 관심 대상으로 꼽을만하다”며 “재반등에 나서고 있는 제약·바이오주는 주도주의 면모를 계속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글로벌 저성장의 고착화로 성장 프리미엄이 상당기간 부각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연구개발 성과 가시화와 해외 시장 진출에 따른 수출 모멘텀 강화에 힘입어 제약·바이오 업종은 우상향 흐름을 지속할 것이란 분석이다.

이 애널리스트는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부담으로 주가가 부진했던 생활용품, 거래대금 증가에 따라 실적개선이 기대되는 증권에 대한 관심도 유효하다”고 분석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