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텍 계열사 자원메디칼이 ‘2015 대한민국 보조공학기기 박람회’에서 세계 최초 광학인식 음성독서기를 공개한다.

세계 최초 시각장애인용 광학인식 음성독서기, ‘책마루2 OCR ET’는 인쇄물을 그림이나 텍스트 등의 전자 문서로 저장해 음성으로 재생할 수 있어 시각장애인이나 저시력자들이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 인쇄물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프랑스 광학 전시회 Silmo Paris 에서 Low Vision 분야 최고 제품으로 선정이 된 제품이기도 하다.

이외에도, 양팔 혈압계와 체지방분석기 등을 일반인과 장애인들이 직접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체험존도 운영한다.

또한, 디오텍은 이번 전시회에서 음성합성엔진(DioTTS) 및 음성인식엔진(DioSTT)과 응용 제품들을, 인프라웨어는 PC용 오피스 ‘Polaris Office 2015’를 선보인다. ‘Polaris Office 2015’는 MS 오피스는 물론 HWP, ODF, PDF 등 다양한 오피스 문서 형식을 지원해 모든 문서를 하나의 오피스 프로그램에서 열람하고 편집할 수 있어 업무 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PC용 오피스 프로그램이다.

자원메디칼 관계자는, “디오텍의 다양한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장애인의 사회 참여 및 삶의 질적 향상을 위한 정보통신 보조기기 뿐 아니라 메디칼 디바이스에 대한 연구 개발을 지속해 국내 및 해외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