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료원은 지난 26일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이하 아르코)와 함께 메르스 의료기관 순회공연 당신을 위한 콘서트를 의료원 대강당에서 진행했다.

서울의료원과 아르코는 메르스를 잘 이겨낸 의료진과 환자, 지역주민들의 자녀를 위해 어린이를 동반하여 관람하기 좋은 가족 특집 공연을 기획, 대중에게 잘 알려진 가족 뮤지컬 ‘브레멘 음악대’와 ‘어린이 합창단 예쁜아이들’로 꾸며진 무대를 마련했다.

이날 콘서트는 어린이합창단 ‘예쁜아이들‘이 아름다운 하모니를 선보이며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으며 이어진 다음 무대에 오른 ‘브레멘 음악대’는 그림형제의 원작으로 잘 알려진 동화를 가족 뮤지컬로 재구성한 작품으로 총 70분 공연을 40분 형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브레멘 음악대’는 40분이라는 짧은 시간에도 불구하고 본 공연에 버금가는 완성도로 가족관객들에게 흥미로운 이야기와 함께 잊을 수 없는 감동과 추억을 강당을 가득 메운 300여 관객에게 선사했다.

아이와 함께 콘서트에 참여한 지역주민 박모(36 중랑구)씨는 “지난 여름 메르스로 아이들과 외출도 못해 미안하기도 했고 그 뒤로 바빠져 아이들을 데리고 공연을 보러갈 기회를 갖기 어려웠는데 가까운 곳에서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공연을 마련해 줘 고마움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울의료원 김민기 원장은 “이번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메르스 의료기관 순회공연이 서울의료원에서 매월 개최하는 공연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는 서울의료원 앞마당콘서트 ‘공감’과 잘 어우러져 의료원 직원들뿐 아니라 지역주민들께도 더욱 의미 있는 문화행사를 제공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지난여름 우리가 메르스를 이겨낼 수 있었던 것은 의료기관들의 노력 뒤에 묵묵히 응원을 해준 지역주민들의 지지가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으로 앞으로도 지역주민들과 함께할 수 있는 수준 높은 문화공연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