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주 인수 통한 신성장동력 화장품 사업 활성화

㈜휴메딕스(대표 정봉열)는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화장품 전문 유통 제조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는 휴코스메딕스(대표 이현우)의 신주인수를 단행한다고 5일 밝혔다.

휴코스메딕스는 자가생산설비를 통해 화장품 제조는 물론, 유명 드럭스토어와 백화점 등 다양한유통채널을 갖춘 포시즌라보라토리의 자회사다. 또한 포시즌라보라토리는 ‘데메테르’, ‘LaF’, ‘닥터브랜뉴’ 등 유명화장품 브랜드를 수입 및 국내 생산 유통하는 ㈜레베코를 관계회사로 갖고 있다.

휴메딕스는 이번 투자로 휴메딕스의 기술개발 역량과 포시즌라보라토리의 화장품 생산, 유통 및 마케팅 노하우가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통해 휴메딕스가 진행 중인 다양한 신기능성 화장품 원료의 상업화와 글로벌 시장 진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현재 휴메딕스는 생체고분자라는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히알루론산 소재를 응용하여 관절염치료제, 필러 등 고부가가치 제품을 주력으로 생산, 판매하고 있다. 여기에 신성장 동력으로 화장품 및 바이오 의약품까지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현재 판매 중인 휴메딕스 브랜드인 휴온(HU:0N)을 휴코스메딕스를 통해서 NC백화점, 롯데백화점, 프레스티지 아울렛 등에서 본격 판매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휴온 판매처는 기존 병의원 시장에서 오프라인 판매로 판매처가 대폭 확장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