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개원내과의사회 이원표 회장d

“전국의사총연합 회원들의 의견을 적극 청취하겠다”

대한개원내과의사회 이원표 회장은 본지와 단독으로 만난 자리에서 이같이 밝히며 “젊은 의사들의 의견을 최대한 청취해 변화가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적극 수용하겠다”고 말했다.

하지만 의사의 기본 자질 및 매너는 지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즉 지난 24일 대한의사협회 대의원총회에서 있었던 부적절한 야유는 맞지 않다는 것이다.

이원표 회장은 “수상자들에게 보낸 야유는 기본매너를 넘어선 행동이었다”며 “최소한의 매너는 지켰어야 한다”고 밝혔다.이와 함께 의사회가 권익단체로만 비쳐지는 부분을 해소하기 위해 ▲대국민 교육 ▲사회적 봉사 ▲음악회 등 다양한 방안도 추진키로 했다

또 의료의 질을 높이기 위해 성인병 등 대사증후군 리스크를 파악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개발해 올해 중에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이 회장은 “많은 활동을 하겠지만 핵심적인 목표는 회원들의 권익보호다”며 “이를 위한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약제비 절감방안으로 제약사에서 약가를 더 낮춰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회장은 “약가를 더 낮추게 되면 리베이트는 자연스럽게 없어질 것이다”며 “이에 대해 보다 적극적으로 고민해봐야 할 것이다”고 말했다. 

또 “정부는 ▲적정부담 ▲적정수가 ▲적정진료를 내세우고 있지만 이는 현실적으로 의료의 질을 떨어뜨릴 수 있고, 의사들의 생존권도 문제다”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최대한 투쟁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