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겐합성에 중요한 식이유황 주목해야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면서 여성들의 화장대에 놓이는 화장품 수가 늘어나기 마련이다.

옷깃을 여미게 하는 찬바람에 피부 탄력을 잃기 쉽고, 건조한 공기 때문에 피부에 주름이 늘어날 수 있어서다. 여성들의 화장대에는 주름 개선 크림부터 보습력을 높일 마스크팩, 이너뷰티 영양제까지 구비되어 있다. 다양한 뷰티 제품 중에서도 공통적으로 볼 수 있는 키워드는 ‘콜라겐’이다.

콜라겐은 표피와 진피, 피하지방으로 구성되는 피부에서 탄력을 결정하는 진피의 80%를 차지한다. 피부 조직을 단단하게 만드는 콜라겐이 10% 이상 감소되면 진피층의 함몰로 주름이 생기기 쉽다.

◆ 피부 관리를 위한 콜라겐 생성 관리하는 것 중요해

탄력적인 피부 건강을 생각한다면 무엇보다 피부 내 콜라겐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평소 바르는 화장품이나 이너뷰티 내 함유된 콜라겐의 경우 흡수가 잘 된다고 알려진 콜라겐의 종류인지 확인을 하고 챙겨먹는 것이 도움이 된다.

◆ 피부 속 콜라겐 관리가 필요하다면 비타민C와 식이유황(MSM)에 주목

비타민C는 콜라겐 합성에 관여해 피부를 보호하고, 뼈·연골·치아 등 결합 조직을 구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익히 알려져 있다. 여기에 더 하여 내 피부 속 콜라겐이 좀 더 탄력이 있길 바란다면 ‘식이유황(MSM)’에 주목해보자. 식이유황(MSM)은 머리카락과 손톱의 주요 구조 성분인 각질의 구성 요소이기도 할 뿐만 아니라 피부속 콜라겐을 단단하게 붙잡고 있는 역할을 한다는 공신력 있는 임상연구결과도 확인할 수 있다. 따라서 내 피부 속 콜라겐 관리가 필요하다면 비타민C 뿐만 아니라 식이유황(MSM)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