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트라 시리즈 최신 모델

레이저∙광학 의료솔루션 전문기업인 ㈜루트로닉(대표이사 황해령) ‘스펙트라(SPECTRA)’가 AT&D(Advanced Technology & Design) 코리아 브랜드에 선정됐다.

스펙트라는 이번 선정에 따라 해외전시회 참가, 제품 브랜드 홍보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AT&D코리아 브랜드는 ‘국내 명품 브랜드 발굴선정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09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브랜드현황, 해외마케팅활동, 상품경쟁력, 브랜드 인프라 및 활동, 국가브랜드와의 관계 등을 심사해 선정한다.

스펙트라는 엔디야그(Nd:YAG) 레이저 의료기기로 ▲듀얼 펄스(Dual Pulsed) 모드 ▲자동에너지 측정 및 복구 ▲탑햇(Top-Hat) 모드의 균일한 레이저 빔 ▲핸드피스 및 스팟 사이즈(Spot size) 자동 인식 ▲고출력의 레이저 발진 ▲3~8 mm Zoom Collimated 핸드피스 ▲사용자의 편의성 증대 등이 주요 특징이다.

스펙트라는 레이저 조사시간이 5~7ns(나노초)에 불과한 큐스위치 모드(Q-switched)와 300µs(마이크로초)에 달하는 스펙트라 모드의 2가지 시술모드를 제공하며, 레이저 의료기기의 장기간 사용시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출력 감소를 해소하기 위해 자동에너지 측정 및 복구 기능을 탑재해 레이저 출력의 자동복구가 가능하다.

또 레이저 빔의 중심부와 주변부의 에너지가 균일한 탑햇 모드를 구현해 레이저가 조사되는 부위에 균일한 에너지를 전달하며, 장착된 핸드피스의 종류 및 스팟 사이즈를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인식한다.

최대 200메가와트의 고출력 레이저를 발진하며, 3~8mm Zoom Collimated 핸드피스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이 외에도 암(Arm) 위치의 변경, 메모리 기능 강화 등을 통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증대시켰다.

루트로닉 관계자는 “스펙트라는 1999년에 출시한 제품을 4번째 업그레이드한 최신모델로 이 시리즈는 국내외에 3천대 가까이 누적 판매되며 고객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 왔다. 이번에 AT&D Korea 브랜드로 선정된 것은 스펙트라가 당사의 대표 브랜드인 동시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의료기기 브랜드임을 의미하는 것으로 국내외 신인도 제고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