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택트(On-tact) 심포지엄으로 열려

원주의과대학(학장 이강현)이 WISE 교육혁신센터 개소를 기념해 19일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이번 행사는 모두 온택트(On-tact)로 진행된다. 원주의대는 개소식을 포함한 모든 진행 과정을 촬영해 온라인 참석자에게 실시간으로 방송할 예정이다.

심포지엄에는 미국, 일본 등 국내외 의료 시뮬레이션 교육 전문가들이 모여 교육방법을 공유할 계획이다.

미국 피츠버그 대학교 WISER 센터장인 폴 프람푸스 교수는 코로나19와 의료 시뮬레이션 교육의 미래를 예상해 보고 미리 준비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를 짚는다. 원주의대에서는 의학교육에서의 시뮬레이션의 중요성(의학과 박경혜 교수)과 시뮬레이션을 활용한 전문직 간 교육(Inter-professional education)(간호학부 임영미 교수)에 대해 발표할 계획이다.

개소식은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외부인사 초청 없이 백순구 원주연세의료원장 겸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장, 이강현 원주의대학장, 최성진 WISE 교육혁신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와 테이프 커팅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개소한 원주의과대학 WISE 교육혁신센터는 학생 및 의료인의 실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의학관 5층에 약 1,700m²(591평)로 마련된 의료교육시설이다. 성인, 아동, 분만 등 고충실도(High fidelity) 시뮬레이터 4대와 디브리핑 룸, 팀 기반 학습이 가능한 첨단 강의실이 갖춰져 있는 통합 시뮬레이션 센터, 표준화 환자를 이용한 시험이 가능한 12개의 방과 실시간 채점 시스템, 다목적 술기 실습실 등이 갖춰져 있는 진료역량개발 센터가 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