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elis Cardiac, Xelis Fusion 미국 시장 판매 나서…

의료융합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인 ㈜인피니트헬스케어(대표 이선주)가 3차원 의료영상 소프트웨어 Xelis Cardic(젤리스 카디악)과 Xelis Fusion (젤리스 퓨전)에 대해 미국 식품의약안전청(FDA) 승인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젤리스 카디악은 CT로 촬영한 영상을 재구성해 심장과 관상 혈관 질환 진단을 지원하는 솔루션으로 한번의 클릭으로 흉곽(Rib cage), 심방(Auricle), 심실(Ventricle)을 제거하고 혈관을 선택할 수 있어 의료진의 사용 편의성을 높은 장점이 있다.

젤리스 퓨전은 서로 다른 특성의 의료영상기기(PET/CT 혹은 PET/MR)로부터 확보된 이미지를 융합해 병변의 정확한 위치를 찾아 해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인피니트헬스케어 3차원 의료영상 소프트웨어는 2등급 의료기기로 분류되기 때문에 미국 시장 판매를 위해 FDA 승인이 필요했으며, 지난 5월부터 준비해 안정성과 기기 효능테스트를 통과했다. 

현재 두 제품은 미국 20개 병원에서 데모 중이며, 이번 승인을 계기로 해당 의료기관에 구매 제안을 할 수 있게 돼 향후 본격적인 미국 판매에 나서게 된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