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베스티안재단(이사장 김경식)은 임상시험전문기관 ㈜씨엔알리서치와 함께 ‘의료기기 임상시험 교육-모니터링 심화 교육’을 27일과 28일 비대면 교육으로 실시한다.

이번 교육 과정은 지난해 9월에 진행한 기본교육(127명 참가)의 심화 과정으로서 의료기기 임상시험의 종사자를 대상으로 마련된 교육이며, 식품의약품약안전처 임상시험 종사자 교육 모니터요원 심화 과정으로 수료증이 발급된다.

교육은 산업통상자원부와 충청북도가 지원하는 오송 바이오 클러스터 인프라를 활용한 바이오헬스 산업 활성화 사업(지역활력프로젝트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특히 이번 심화 과정은 이론 교육과 함께 실제 임상시험 아이템을 갖고 있는 기업을 위해 마련됐으며, 의료기기 인허가 제도부터 관련 규정에 따른 용어 정의와 의료기기 임상시험 종사자의 역할에 대한 내용부터 임상시험 수행 과정에서 제조사가 필요한 내용들을 직접 개별실습하고 지도받는 형태로 준비됐다. 또한, 의료기기 이상 반응 관련 실습도 병행한다.

교육은 임상시험전문기관인 C&R Research(씨엔알리서치)가 수행하며 수강생은 교육프로그램(LMS)를 통해서 교육에 대한 관리를 받게 된다.

교육은 신청자 중 30명을 선발해 맞춤형으로 진행된다. 14일까지 신청하면 교육 적합도를 고려해 수강생을 선별하고 합격 통보를 하게 된다. 합격된 수강생에게는 관련 교재를 발송해 주며, 27일과 28일 각각 8시간의 강의를 수강하면 된다. 교육에는 충북기업 종사자 20명, 기타지역 10명이 배정돼 있다.

교육 신청은 베스티안 임상시험센터(https://ctc.bestian.kr/)의 교육행사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