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T-D, ST ICD, EnSite Velocity™ Cardiac Mapping System 등 선보여

세인트쥬드메디칼(St. Jude Medical, Inc., 뉴욕증권거래소: STJ)이 이번에도 ‘아태 심장학회 과학세션’(Asia-Pacific Heart Rhythm Society Scientific Session, 이하 APHRS)에 참여한다. 올해 APHRS는 JHRS(Japanese Heart Rhythm Society) JSE(Japanese Society of Electrocardiology)와 협력해 일본 후쿠오카에서 개최된다.

세인트쥬드메디칼의 부정맥 관리 포트폴리오 임상솔루션은 기술면에서 아시아 시장에서 가장 뛰어난 치료기술과 의료기기 장비로 손꼽힌다. 후원을 통해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가상 실제기술을 선보이는 것도 세인트쥬드메디칼이 의사들을 위한 종합적 교육 플랫폼 제공을 위해 얼마나 노력하고 있는가를 보여준다.

윌리엄 필립스(William Phillips) 세인트쥬드메디칼 일본 대표는 “세인트쥬드메디칼이 이번에도 연례 APHRS 학회의 최대 후원사 가운데 하나로 아시아 전역의 의사들의 의술 발전을 도울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선진 의료기술 센터(Advanced Technology Center)를 통한 교육 투자를 지속하는 등 앞으로도 일본을 비롯한 아태지역 투자를 이어갈 것이며, 이를 통해 의사들이 지식을 발전시키고 환자를 더 잘 치료하는 데 필요한 기술을 습득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의사교육 강조
세인트쥬드메디칼은 협회-기관-의사들과의 정기적 협력을 통해 지속적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모한다. 최근에는 세인트쥬드메디칼 선진 의료기술 센터(Advanced Technology Center) 중 올해 설립된 중국 북경(Beijing)센터에서 교육 코스를 이끌고 설계를 돕도록 APHRS와 파트너를 맺었다.

이 코스에서는 심장 관련 질환을 치료하는 의사를 대상으로 현실적이고 직접적인 체험을 가능하게 한다. 세인트쥬드메디칼은 오는 2012년에도 일본 동경(Tokyo)에 선진 의료기술 센터(Advanced Technology Center)를 새로 연다는 계획이다.

세인트쥬드메디칼 선진 의료기술 센터(Advanced Technology Center)의 가상현실 시뮬레이터는 세인트쥬드메디칼의 혁신기기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환자치료를 위해 설계된 이 시뮬레이터를 직접 작동해봄으로써 의사들은 앞선 기술력의 심장치료 기술을 체험할 수 있다.

또 세인트쥬드메디칼의 최신 기술을 이용해 좌심실 리드 이식, 경중격 천자 시술 등을 모의로 해봄으로써 임상적으로 가장 좋은 방법이 무엇인지 체험해볼 수도 있다. 도관을 통해 카테터를 삽입하는 것부터 실제 사람 크기 모형에 최적화되게 리드를 이식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가상실제 기술을 통해 특별한 경험을 체험해봄으로써 한층 뛰어난 의사교육을 받게 되는 것이다.

세인트쥬드메디칼은 ▲원격 질병관리 ▲AF 관리를 위한 효과적 기술과 접근 방안 ▲선진 4극(Quadripolar)형 기술을 활용한 심부전 관리 등의 과학 심포지엄도 후원한다.
 
◆부정맥 관리 제품 전시
전시홀 개장시간 동안 세인트쥬드메디칼 부스에서 제품 및 기술 전시가 진행된다. 

주요 전시 품목으로는 ▲CRT-D(Unify™ CRT-D;Unify™ 심장재동기화 치료 세동제거기),
ST ICD(Fortify™ ST ICD;Fortify™ 이식형 심장충격기)는 선진 배터리기술-전기회로를
도입한 신규 제품군 중 하나로 업계 제품 중 기기 흔적이 가장 적게 남고 재충전(charge)시간이
빠르면서도 기기 수명이나 전력이 뒤지지 않는 장점이 있다.
 
▲Accent™ RF Pacemaker,  Accent™ RF CRT-P(인공심장박동기)는 무선 원격측정을 이용한 심박조절 기기를 이용해 이식에서 사후관리에 이르는 과정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최초의 시스템으로  원격모니터링이 지원돼 환자가 특별한 행동을 취하지 않고도 자동 사후관리와 일일 기기 안전 확인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EnSite Velocity™ Cardiac Mapping System (3차원 심장 지도화 시스템)은 업계를 선도하는 EnSite System의 으로 비정상적인 심박동을 진단할 수 있게 돕도록 설계됐다.cording System, Agilis NxT™ Steerable Introducer,  Cool Point™ Irrigation Pump 등이 있다.

한편 APHRS는 심박동 장애 환자의 진단 및 치료의 우수성과 발전을 촉진하는 아태지역 최초이자 유일의 협회조직이다. 이 학회의 목표 중 하나는 연례 APHRS 과학세션 및 기타 관련 심포지엄을 주최해 회원을 비롯한 기타 국내외 조직원들이 과학, 의료, 기술정보를 서로 교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