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크기로 지갑 보관 가능해 휴대하기 편리

차병원 제대혈은행 아이코드(㈜차바이오앤디오스텍 대표 영기)가 제대혈을 보관한 고객에게 발급되는 종이 보관증서 외에 휴대하기 편리한 카드형 보관증서를 함께 발급하는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카드형 보관증서는 신용카드 크기로 지갑에 쉽게 보관 가능해 분실의 불편함을 줄였다.
 
기존 종이 보관증서는 A4 사이즈 용지로 제작, 분실 고객들이 많아 플라스틱 카드로 증서를 추가 발급하는 방안을 마련케 됐다.
 
또 카드형 보관증서에는 보관등록번호, 고객명, 보관상품, 보관기간만이 기재돼 있어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염려가 없으며 깔끔한 색상과 품격 있는 디자인으로 직접 소지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든 보관내용 확인이 가능해 보관고객들의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카드형 보관증서는 종이 보관증서와 함께 발급돼 고객들에게 택배로 발송, 발급비용은 무료다.
 
이 차병원 그룹 제대혈은행 아이코드는 국내 유일 의료그룹 운영 제대혈 은행으로서 제대혈 보관에서 자체 이식까지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하며 제대혈의 수집과 공정, 검사, 냉동보관 등 전 과정에 있어 세계 최고 수준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에는 분당차병원에서 제대혈 이식을 이용한 뇌성마비 환아의 치료 성공이 보도된 바 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