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지역 의료 선진화 기대

한국지멘스(대표 김종갑) 초음파 사업본부가 서울대학교병원 영상의학과 최병인 교수, 이재영 교수팀과 함께 초음파 교육프로그램 협약을 체결하고 오는 11월부터 아시아지역 의료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협약은 지멘스 헬스케어 초음파 사업본부에서 처음으로 시도하는 아시아 지역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으로 아시아 지역 의료 선진화를 위한 것이다.

지멘스 초음파의 특징인 영상 품질, 지식 기반 작업흐름, 적응형 인체공학,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 기술을 바탕으로 서울대병원의 선진 의료진들의 노하우가 결합돼 환자 치료에 획기적인 변화를 이끌 초음파 애플리케이션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멘스초음파사업본부와 서울대병원은 향후에도 지속적인 공동 연구 및 초음파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역할을 한다는 계획이다.

지멘스초음파사업본부 아시아지역 비즈니스 총괄부사장인 다니엘 프리쉬 이사는 “이번 공동교육프로그램협약을 계기로 뛰어난 의료기술과 경험을 갖춘 최고의 병원과 긍정적인 파트너십을 맺게돼 매우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아시아 지역 고객들이 Virtual Touch Imaging™ 과 같은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환자 진료 시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고 말했다.

또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아시아에 있는 다른 병원들과의 임상 연구 및 교육프로그램 개발도 진행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