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여드름 발병 원인-증상 개선 주요 내용

㈜루트로닉(대표이사 황해령)이 ‘카본로션과 펄스형 레이저를 이용한 염증성 여드름의 치료방법’에 대한 미국 특허를 취득해 해당 시술 기술에 대한 독점적 지위를 확보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특정 파장대의 펄스형 레이저와 카본로션을 이용해 활동성 여드름을 안전하고 쉽게 치료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염증성 여드름이 있는 피부표면에 카본로션을 도포하고 단계적으로 레이저를 조사해 다양한 여드름 발병 원인과 증상을 개선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 임상 특허다.

이 특허를 통한 치료방법은 레이저 에너지를 이용한 카본로션의 미세폭파를 통해 여드름을 악화시키는 각질 성분을 피부의 바깥층으로부터 제거하고 막힌 모공이 열리도록 함과 동시에 열 효과를 이용한 여드름 살균효과와 염증개선, 표피와 진피층 열자극을 통한 콜라겐 등 전체적인 피부재생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루트로닉은 이번에 취득한 미국 임상특허로 해당 시술 방법에 대한 독점적 지위를 확보해 기계적 기술만이 아니라 시술 방법 자체에 대한 보호를 받게 된다. 

즉 다른 회사들은 이같은 임상특허 내용을 활용한 치료에 대한 제품 판매가 불가능하게 돼 여드름 치료에 대한 루트로닉제품의 마케팅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특허는 국내에서는 취득하기 어려운 임상에 관한 특허며, ND:YAG 제품으로서는 최초로 여드름 치료가 가능하고, 학술적 연구를 통해 치료효과를 확인했으며, 부작용 없이 바로 일상생활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루트로닉사는 이미 2009년에 상피 및 표면의 진피 조직에는 최소한의 열 손상을 일으키면서 진피 내부로 CO2 레이저를 침투시킬 수 있는 ‘다중 펄스 레이저를 이용한 레이저 치료 장치’에 대해 미국 특허를 취득했으며, 현재 지방제거, 박피 등과 관련한 4개의 미국특허를 출원 중에 있다. 

또 루트로닉사 미국R&D센터는 미국 FDA에 제모용으로 승인 신청 예정인 신제품 개발에 성공해 피부용 레이저에서 선진국 시장의 가장 큰 세그먼트를 공략하기 위해 2012년 상반기 양산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

루트로닉 관계자는 “이번 특허는 당사가 미국에서 취득한 두번째 특허로 ND;YAG 제품인 당사의 스펙트라를 이용한 치료기법에 관련된 특허다. 특히 스펙트라(VRM) 레이저 장비를 이용해 시행하는 ‘스펙트라 필’ 혹은 ‘소프트 필’로 불리는 특허기법은 새로운 염증성 여드름을 치료하는 방법에 관한 특허로 현재 국내 베스트셀러인 스펙트라(VRM)가 미국 내외 시장에서의 인지도 향상 및 경쟁회사와 임상경쟁에서 비교우위를 점해 미국을 비롯한 해외 시장에서도 베스트셀러가 될 수 있는 기회며, 루트로닉사의 매출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스펙트라 수출은 현재 빠르게 성장 중이며, 앞으로도 당사 해외 마케팅의 주축이 될 것이다. 당사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을 통해, 새롭고 창조적인 기술개발에 계속 매진해 정밀기술과 임상에 기반한 시장점유율 확대와 신시장 개척으로 매출 증대를 이룰 것이다”고 성장성에 대한 확신을 나타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