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암에 대한 인식 확산과 조기검진 중요성 홍보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유방갑상선센터(센터장 정봉화 교수)가 ‘유방암 예방의 달’을 맞아 오는 22일 이 병원 별관 4층 미카엘홀에서 ‘2011 핑크리본 유방암 대국민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유방암 인식과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이번 건강강좌는 ▲영상의학과 황지영 교수가 ‘유방, 갑상선암의 진단’ ▲유방갑상선센터 정봉화 교수 ‘유방암의 치료’ ▲유방갑상선센터 이승철 교수 ‘갑상선 질환의 진단과 치료’ ▲사회사업팀 이송월 계장이 ‘암환자를 위한 사회복지 정보’를 강의한다.
 
이번 강좌에서는 유방암 판정을 받고 수술 받은 지 5년이 지나도록 재발없이 건강한 삶을 살고 있는 유방암 환자 자조모임인 ‘살루스’ 회원 8명이 ‘유방암 멘토’ 수료증을 받고 첫 활동을 시작한다.
 
유방암 멘토는 이를 경험한 선배 환자가 유방암 진단 환자에게 자신의 노하우를 전하고 서로를 격려, 위로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건강강좌는 참가 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웃음치료와 ▲마술공연 ▲오케스트라∙댄스공연
등 행사도 예정돼 있다.
 
정봉화 센터장은 “우리나라는 여성 25명 중 1명이 유방암 환자라는 조사 결과가 있고 OECD국가 중 가장 높은 유방암 발병 증가율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건강강좌로 자가진단법을 소개하는 등 유방암 인식 확산과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알릴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