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진자 조기 발굴, 여름철 폭염 대비 근무 환경 점검 및 현장 인력 격려

권덕철 장관(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1차장)은 16일 세종시 보람동에 설치된 임시선별검사소를 현장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선별검사소의 진단검사 확대 및 여름철 대비 상황을 점검하고, 무더위에 고생하는 의료진 등 근무 직원을 격려하기 위해 진행됐다.

정부는 여름철 폭염 등에 대비하기 위해 지난해 선별진료소 하절기 운영수칙을 마련하는 한편, 선별진료소에 냉방기 등 설치 및 냉각조끼 등을 지원했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외부 선별진료소 등에 기존 보호복에 비해 통기성이 좋고, 착·탈의가 편한 하절기용 개인보호구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현장인력 충원, 교대 근무 지원, 휴게 시간 보장 등을 위해 의료‧행정 인력 등을 지원하고 있다.

권덕철 장관은 임시선별검사소의 하절기 대응 상황을 점검한 뒤 “코로나19의 장기화에도 불구하고 신속한 검사, 확진자 조기 발굴을 위해 애쓰고 계신 의료진 등 현장 근무 직원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폭염 속에서 현장 대응 인력들의 건강을 제일 먼저 챙겨달라”고 당부하고, “정부도 현장과의 소통을 강화해 필요한 조치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