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 동기 比 영업이익 76% 증가, 반기순이익 308% 증가
신규 수주 물량 증가에 따른 성장세 지속 예정

제놀루션(225220, 대표이사 김기옥)이 올해 상반기의 매출액이 380억원, 영업이익은 238억원으로 집계됐다고 12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68%, 영업이익은 76% 증가한 것이다. 반기순이익은 194억원을 기록하며 308% 증가했다.

제놀루션은 작년에 구축한 글로벌 유통 플랫폼을 통해 핵산추출 시약과 장비의 판매가 지속적으로 이어지면서 상반기 호실적을 이끌었다고 풀이했다.

회사 관계자는 “영업이익률이 높은 핵산추출 시약 판매의 증가로 60% 이상의 높은 영업이익률을 유지하고 있다”며 “코로나19의 4차 대유행이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변이바이러스 확대에 따른 신규 수주 물량이 증가하면서 핵산추출 시약과 장비에 대한 지속적인 판매가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제놀루션은 현장에서 사용 가능한 전자동 소형장비의 개발을 완료함에 따라 본격적인 판매에 나서고 있다. 9월에는 미국 아틀란타에서 열리는 국제임상화학회(AACC) 2021 국제진단장비 및 시약 전시회에 참가해 코로나 변이키트, NGS Library Prep 등의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제놀루션 관계자는 “제놀루션의 핵산추출 장비와 시약에 대한 국내 판매 확대를 위해 지난달 바이오인프라 전문 기업인 서린바이오사이언스와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며 “이에 따른 국내 매출 확대를 기대하고 있고, 변이바이러스 솔루션 개발이 완료되면 실적 성장세는 더욱 안정적으로 유지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