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진 필요 반영해 환자 사례 위주로 10개 강연 마련
순환기ㆍ호흡기ㆍ대사ㆍ남성ㆍ여성 질환 등 대표 만성질환의 증례로 9월 6일~10일 간 진행

한국오가논(대표 김소은)이 기업 출범 100일을 기념해 9월 6일부터 10일까지 개원의를 대상으로 한 ‘오감 증례 위크 4.0 - 증례로 보는 만성질환 실전편’ 웹캐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오감 위크(五감 week)는 코로나 시대의 흐름에 맞춰 일주일간 집중적으로 진행하는 새로운 형식의 온라인 심포지엄으로, 연자들의 강의를 통해 개원가에 최신지견 공유 및 진료에 실질적인 도움을 전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번 4회차 오감 위크 웹캐스트 시리즈는 오가논 출범 100일을 기념하며 그동안 참석자들의 요청이 많았던 주제인 증례를 특집으로 해 구성됐다.

6일부터 5일간 진행되는 오감 증례 위크 4.0 웹캐스트에서는 순환기 질환, 호흡기 질환, 여성 질환, 남성 질환, 대사 질환 등 대표적인 만성질환의 최신지견과 함께 진료 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풍부한 증례 중심으로 구성된 총 10개의 강연이 펼쳐진다.

호흡기 질환에서는 ▲개원가에서 천식 치료의 쉬운 이해와 싱귤레어를 어떻게 처방할까요? (서울아산병원 호흡기내과 이세원 교수), ▲증상으로 살펴보는 호흡기 알레르기 질환의 이해와 싱귤레어 처방 사례(이대서울병원 알레르기내과 김민혜 교수)를 다룬다.

순환기 질환에서는 ▲다양한 환자별 고혈압 관리, 어떻게 접근할까?(계명대 동산병원 순환기내과 김인철 교수), ▲진료실에서 마주하는 뇌졸중 환자의 이상지질혈증 관리(서울아산병원 신경과 권순억 교수), ▲증례로 알아보는 뇌졸중이 동반된 이상지질혈증 환자의 효과적인 치료 전략(서울아산병원 신경과 김범준 교수), ▲뇌졸중 환자들의 real world와 임상 data의 차이와 극복 방안(은평성모병원 신경과 김용재 교수), ▲증례로 알아보는 당뇨환자의 지질 관리 전략(여의도 성모병원 내분비내과 권혁상 교수) 등을 다룬다.

대사 질환에서는 ▲증례로 알아보는 골다공증 환자의 치료 시작과 관리(서울아산병원 정형외과 윤필환 교수)를, 남성 질환에서는 ▲피부과 의사가 들려주는 남성형 탈모증: 치료의 최신 지견과 실제 환자 경험 이야기(연세에이앤비피부과의원 이해진 원장), ▲5 alpha reductase inhibitor in clinical BPH patient(전북대병원 비뇨의학과 박종관 교수)를, 여성 질환에서는 ▲임상에서의 폐경 후 호르몬요법(한림대학교 강남성심병원 산부인과 박성호 교수) 등을 다룬다.

오감 증례 위크 4.0 웹캐스트는 한국오가논의 의료진 포털 오가논 커넥트(Organon Connect, https://www.organonconnect.co.kr) 웹사이트와 메디게이트(http://www.medigate.net)의 로그인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현재 오가논 커넥트와 메디게이트 사이트 내에서 사전 등록이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