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6일부터 전문의약품(ETC) 부문 Ⅰ·Ⅱ 과정 각 2회씩 진행
제약마케팅의 이해, 시장 분석·브랜드 빌딩 전략 수립 등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상반기에 이어 제약마케팅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2021 하반기 제약마케팅 전문인력 양성 교육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하반기 제약마케팅 교육은 전문의약품(ETC) 부문 Ⅰ·Ⅱ 과정을 각 2회씩 총 4회에 걸쳐 진행한다. 교육은 방배동 소재 협회 2층 오픈이노베이션플라자 K룸에서 이뤄지며, ETC 부문별 교육 협력 체계를 강화해 보다 심화된 내용으로 마련했다.

10월 6일 오전 9시에 시작하는 ETC Ⅰ 제약마케팅 교육은 ‘제약마케팅 프로세스 및 시장에 대한 이해와 SWOT 분석’으로 구성, 새로운 관점의 마케팅 전략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계획했으며, 동일 과정을 10월 6~7일, 11월 10~11일 두 차례 진행한다.

10월 20일 오전 9시에 시작하는 ETC Ⅱ 제약마케팅 교육은 ‘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한 STP(시장 세분화·시장 선정·정립), 전략과 실행, 모니터링’으로 구성, 최신 트렌드에 맞는 제약마케팅 전략에 대해 교육하며, 동일 과정을 10월 20~21일, 11월 24~25일 두 차례 진행한다.

협회 관계자는 “경력에 상관없이 새로운 마케팅 관점과 식견을 얻고자 하는 이들에게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번 제약마케팅 교육 과정은 회원사는 물론 비회원사도 참석 가능하며 정원은 ETCⅠ·Ⅱ 모두 각 20명으로 선착순 마감한다. 참가 신청은 협회 교육 홈페이지 내 -> 마케팅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