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상준 현대약품 대표 (오른쪽에서 두 번째)
▲ 이상준 현대약품 대표 (오른쪽에서 두 번째)

현대약품(대표 이상준)은 3일 소비자의 날을 맞아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CM) 명예의 전당 표창을 받았다고 전했다.

CCM 인증은 기업 활동 전반에 걸쳐 소비자 중심으로 경영이 이루어지는지 여부를 다양한 항목에 따라 심사하고 인증하는 법정인증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한다.

현대약품은 2008년 CCM 인증을 도입한 이후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의 확산과 소비자 권익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CCM 명예의 전당에 오르게 됐다고 밝혔다.

현대약품은 사전 품질 예방 협의체를 구성해 소비자의 불만을 사전에 예방하고, 매월 CCM위원회를 개최해 고객 중심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VOC(고객의 소리)와 WOC(고객의 글)의 통합 시스템을 운영하며 품질 개선으로 이어지도록 노력한 결과 2020년에는 CCM 6차 재인증과 올해의 CCM 우수상을 받기도 했다.

또 전문의약품뿐만 아니라 마이녹실, 버물리, 루핑 등의 일반의약품과 마이녹셀, 랩클 등 화장품 패키지에도 CCM 로고를 삽입해 소비자중심경영 활동을 홍보하고 있다.

최근에는 기능성 화장품 랩클의 론칭과 함께 소비자 상담 매뉴얼을 구축한 후 예상 문의에 대한 모의훈련을 실시하는 등 소비자 문제 해결 및 사전 예방 활동에 힘썼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꾸준하게 소비자 중심 경영의 틀을 확고히 다져온 끝에 이번 명예의 전당 표창까지 받게 됐다”며 “2022년도에도 고객만족 1등 제약회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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