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국비엠에스제약(대표 김진영)은 환자 치료의 동반자인 환자보호자를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 환자 보호자의 날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국비엠에스제약은 환자 치료의 동반자인 환자보호자에 대한 지원과 인식 개선을 위해 12월 16일을 환자 보호자의 날로 선언하고, 작년부터 심리상담부터 일상의 힐링을 지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간병 과정에서 발생하는 심리적 부담 및 문제 해결을 위해 한국상담학회와 함께 환자보호자 특화 상담 프로그램 마음콜을 10월 1일부터 11월 20일까지 진행했다. 총 92명의 환자보호자를 대상으로 1급 상담사가 최대 5회까지 대면∙화상∙유선 무료상담을 제공했다.

환자 보호자들은 주로 환자 보호자로서의 스트레스, 자신의 심리적 고통, 환자로 인한 가족 문제, 환자의 심리적 상태 이해 등을 토로하고 해결하기 위해 상담을 받았다.

아울러, 관련 환자단체 및 기관과 함께 간병에 지친 환자 보호자들이 하룻동안 소소하게 행복한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숨은 일상찾기, 힐링포인트 시즌2 지원사업을 11월 한 달간 운영했다.

힐링포인트는 환자 보호자의 노고를 기리고 응원하기 위해 환자 보호자가 하고 싶은 자기계발, 여가활동, 건강관리 등을 사전 신청하고 실행하면 추후에 힐링포인트를 지급하는 방식으로 총 70명이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진영 사장은 “한국비엠에스제약은 과학을 통해 환자들이 중증질환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미션 아래 혁신적인 의약품을 공급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작년에 이어 환자 보호자의 날 캠페인을 통해 환자 치료 과정에서 동반자로서 함께하는 환자보호자에 대한 지지와 지원을 더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