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처치료제 마데카솔과 탈모치료제 판시딜, 소비자에게 사랑받은 우수 브랜드로 선정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마데카솔과 판시딜이 27일 서대문구 스위스그랜드호텔에서 산업정책연구원이 개최한 2022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6th Korea Brand Hall of Fame) 의약품 부문 우수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시상은 시장 정보, 기초 경영 자료, 언론 보도 등을 활용한 리서치를 실시해 국민 소비 생활과 밀접한 관계를 갖는 부문을 중심으로 후보 브랜드군을 선정했다. 이를 바탕으로 정재학 심사위원장(서강대학교 경영대학 교수/한국마케팅과학회 학회장) 중심의 2차 전문가 심사를 실시해 최종 수상 브랜드를 확정했다.

평가 항목은 경영 실적, 브랜드 가치, 고객 만족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4가지 항목으로 구성했다. 동국제약의 마데카솔과 판시딜은 상처치료제 부문과 탈모치료제 부문에서 좋은 점수를 얻어 각각 우수 브랜드로 선정됐다.

시상식에 참석한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마데카솔과 판시딜은 제품의 효과는 물론 깊이 있는 질환 정보 전달 캠페인이나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소비자들과 꾸준히 커뮤니케이션한 것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근하고 신뢰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