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전문기관들과 글로벌 신약 개발 지원 릴레이 업무 협약

재단법인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대표 허경화, 이하 KIMCo)은 ㈜씨엔알리서치(대표 윤문태, 이하 씨엔알리서치), 메디라마㈜(대표 문한림, 이하 메디라마), 우정바이오 신약클러스터(대표 천병년, 이하 우정바이오) 등과 글로벌 신약 개발을 지원하는 플랫폼의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잇달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각 기관은 협약을 통해 ▲전임상연구 지원 및 기술사업화 활성화(우정바이오) ▲제약바이오 기업의 성공적인 임상 전략 수립 및 글로벌 진출을 위한 임상 및 사업화 정보 교류(메디라마) ▲제약바이오 기업의 임상 개발, 파트너링 및 네트워크 구축(씨엔알리서치)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허경화 KIMCo 대표는 “국내 1호 임상시험수탁기관(CRO)인 씨엔알리서치, 전문적인 임상 전략 수립 및 임상 개발 서비스를 제공하는 메디라마, 신약연구 원스톱 서비스를 지원하는 비임상 CRO 우정바이오, QbD 기반 CMC 전문 컨설팅을 제공하는 한가람경영혁신연구소와의 일련의 전략적 파트너쉽 구축을 통해 전임상 개발, 임상 전략, 임상 운영, CMC 등 글로벌 신약을 개발하기 위한 전주기 지원에 대한 기반이 마련됐다”고 말했다.

이어 “KIMCo가 추진 중인 글로벌 신약 창출을 위한 공동 개발·투자 플랫폼과의 연계를 통해 산업계의 혁신성장과의 시너지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